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라떼네 블로그

[스타벅스 코리아] 1차 면접/ 2차 면접 합격 후기 본문

스타벅스 파트너후기

[스타벅스 코리아] 1차 면접/ 2차 면접 합격 후기

라떼_킴 2019. 5. 1. 15:25

 

면접 제의 연락을 받고 그 다음 날 바로 면접보러 갔습니다. 제가 희망했던 곳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걸어서 10분도 안걸리는 곳이니 행복!

 

 

 

 

긴장한 채로 들어가니 일하고 계시는 파트너분이 마실 것을 권해주셨어요. 처음엔 거절했더니 그 분도 면접볼 때 마셨으니 마음 편히 시키라고 해주셔서 아아 시켰답니다 ㅋㅋ 아아를 즐겨 마시는 나란 뇨자.

 

암튼 아아를 건네받고 점장님과의 면접이 시작됐어요-

 

 


 

1차 면접

 

면접을 시작 하기 전, 우선 점장님께서 스타벅스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해주셨어요. 특히 직급에 있어서는 디테일하게 알려주셨습니당. 그리고나서 몇 가지 질문을 하셨는데, 기억나는 질문들을 적어보자면...

 

 

Q. 스타벅스에 지원한 이유는?

시드니 샌드위치 카페에서 일할 때 커피 샷을 내려본 적이 있다. 그때 커피 샷 내리는 게 재밌었다. 게다가 호주 사람들이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기는 모습을 보고 커피를 배우고 싶다는 열정이 생겼다. 특히 스타벅스는 "전문성" 가지지 않은가. 전문적인 바리스타가 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체계적인 교육이 있는 걸로 알고 있어서 스타벅스에서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 지원하였다.

Q. 사람들이 쓴 후기들 보고 왔는가? 일이 정말 힘든데 괜찮은가?

지원하기 전에 여러 후기들을 봤다. 사실 그 분들은 아르바이트라고 생각해서 다른 일과 병행하기에는 힘들었을 거라 생각한다. 하지만 나같은 경우는 커피만 집중으로 할 생각으로 왔기 때문에 괜찮다. 더더군다나 하고 싶어서 하는 일인만큼 힘든 거는 내가 견뎌야한다고 생각한다.

Q. 장기 근무 가능한가?

장기 근무 가능하다.

Q. 다른 아르바이트 경험있는가?

스무 살 이후로 내내 아르바이트 했다. 고깃집 서빙이나, 일식 벤또 서빙 그리고 편의점 알바 등등 해왔었다.

가장 기억에 남는 건 이 정도였던 거 같아요.

점장님께서 너무 편히 잘대해주셔서 저도 모르게 자주 웃고 그랬는데, 그거때문인지 잘 웃는다고, 서비스직 잘할 거같다고 칭찬해주셨어요. 그리고 자기소개서 꽉 채워서 쓴 사람이 별로 없었는데, 내 자소서는 정성이 담긴 거 같다고 인상깊었다고, 좋은 열정이라고 해주셨다죠ㅋㅋ 그리고 면접보러 일찍 온 것도 그리고 미리 보건증 끊으러 간것도 보기 좋은 열정이라고 칭찬해주셨습니당. 마지막에는 이렇게 기분좋은 면접은 간만이었다고 말씀해주셔서 감동.

 

 

 

 

아무튼 저 역시 기분 좋게 면접 보고 온 거 같아요. 그리고 이틀 뒤에 전화로 와서 1차 면접 합격했다고, 2차 면접 일시와 위치를 알려주셨다죠. 오예오예!!!!

 

그리고 다음 날인 2차 면접날!!!


2차면접

 

지역매니저님과 함께 했던 2차 면접 :-)

다른 후기들 보면 일대다 또는 다대다 면접으로 본 거 같았는데, 저는 특이하게도 저 포함 3명의 지원자는 있었지만, 면접 자체는 1:1로 봤었어요. 그래서 편안했다고나 할까요음. 그리고 다른 후기들 보면 정말 기업 면접처럼 딱딱하거나 예리한 질문들이 있었다고 하던데, 저희같은 경우는 1차 면접처럼 편안한 분위기로 진행되었어요

기억나는 질문은

Q. 1차 면접에서도 했겠지만, 한 번더 자기 소개와 지원동기를 말씀해달라

커피 배우고 싶어서 퇴사했습니다. 퇴사했을만큼 배우고자하는 열정이 강하다. 스타벅스는 "전문성"에 걸맞게 체계적인 교육이 있는 걸로 알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전문적인 바리스타가 되고자 지원하게 되었다.

Q. 일이 힘든데 괜찮은가?

사실 여러 후기들을 보고 왔다. 그래서 얼마나 힘든지 미리 보고 있다. 그걸 감안하고 지원하는 거라 괜찮다. 버틸 자신 있다.

 

 

Q. 향후 이사할 계획이 있는가? 이사한다고 퇴사하는 사람이 종종 있어서 묻는 질문이다.

본가는 부산이다. 하지만 이사할 생각이 없다. 살다보니 이 동네 (내가 사는 지역), 너무 좋은 거 같다.

 

Q. 자신이 서비스직과 잘 맞는다고 생각하는가?

어머니께서 분식집 운영하신다. 그래서 나 역시 어머니를 도와 일을 많이 했는데, 그때마다 느꼈다. 나는 서비스가 천직인 거같다. 더더군다나 사람과 소통하는 걸 좋아하는 편이라 사람 대하는 게 어렵지 않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는가?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커피를 진지하게 배우기 위해 퇴사하였다. 그렇기 때문에 아르바이트생이 아닌 직원의 마음으로 잘할 자신이 있다.

지역 매니저님과의 면접이라서 많이 떨렸는데, 너무너무 친절하게 대해주시고 편안하게 대해주셔서 좋았. 그래서 대답하는 게 어렵지 않았. 그리고 나 잘 웃는 모습보니깐 서비스 잘 할 거 같다고 해주시고, 전문적으로 커피 배우고 싶다고 하니깐 리저브 매장에 대해서 잘 알려주셨어요. 감동 ㅠㅠㅠㅠㅠ

그리고 이틀이 지나고, 합격 메세지가 왔어요!!!!

들어가보니, 교육날짜와 장소, 그리고 필요한 준비물들이 나와있어요.

 

1) 준비물 : 개인컵(텀블러, 머그컵등), 필기도구 지참

2) 복장 : 트레이닝복, 모자, 슬리퍼 착용 금지

 

다음 주 교육, 기대. 유후유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