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라떼네 블로그

[스타벅스 코리아] 입사지원 방법/스타벅스 서류합격/스타벅스 인적성 본문

스타벅스 파트너후기

[스타벅스 코리아] 입사지원 방법/스타벅스 서류합격/스타벅스 인적성

라떼_킴 2019. 4. 30. 17:08

 

 

잘 다니고 있던 물류회사를 그만두고 스타벅스에 지원하게 됐습니다.

(사실 그에 대한 얘기는 나중에 차차 적어둘 생각입니당)

 

아무튼 스물일곱, 뒤늦은 방황? 아니 어쩌면 목적지를 향해 똑바로 나아가기 위해서 스타벅스에 지원했고 그 경험을 나누고자 이렇게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당 :-) 

 

 

 

 

저에게는 추억으로, 누군가에게는 유용한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적어보겠습니다.

 

먼저, 스타벅스 채용 공고를 본 곳은 알바천국이었어요.

알바천국을 둘러보다가, 집 근처 스타벅스에 아르바이트생을 구한다는 말에 서둘러 스벅에 대한 정보를 구하기 시작했어요. 사실, 커피를 전문적으로 배우고 커피 쪽으로 아예 나가기로 결정하고 나서 일반 카페에서 일하려고 했지만, 카페쪽으로는 무경력인 제가 지원하기에는 정말 자신이 없었거든요. 그런데 스벅의 경우, 경력유무 상관없다고 하니 반가운 마음에 지원하기로 결정!

 

스타벅스 지원 방법

https://job.shinsegae.com/job_apply/register/apply_index.jsp

 

 

 

 

 

일반 아르바이트와 다르게 지원을 할때는 스타벅스 사이트나 신세계 사이트를 통해 지원하게 됩니다. 그래서 위 사이트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채용에 대한 설명이 나와있습니다. 참고하세용

 

 

 

 

 

 

 

 

사이트에 들어가면 이런 식으로 채용정보가 나와 있어용.

 

 

 

그리고 친절하게도 절차와 기타 사항이 나와 있습니다.

언급된 서류같은 경우는 교육날에 제출해야하기 때문에 미리 준비해놓으시면 좋을 거같아요 :-)

 

그리고 위와 같이 사람들이 많이 물어볼 법한 질문들이 나와있어서 좋습니당.

 


 

지원 하기

 

지원을 하면 기본사항,학력사항,외국어 자격증, 봉사활동을 기입하는 란이 있습니다.

여기서 좋았던 것은 내가 희망하는 매장 1,2 지망을 정할 수 있다는 것!!!

 

 

물론 그 매장에 사람을 구한다면 나에게 연락이 오겠지만, 아니라면 다른 매장에서 내 이력서를 보고 연락 올 수도 있습니당. 저 역시 우리집에서 가장 가까운 곳 2군데로 적었지만, 연락온 곳은 다른 매장이었어요ㅠㅠ 그래도 다행히 그 매장도 걸어서 10분도 안 걸려서... 좋았습니당

 

 

 

기본정보를 다 입력하면 자소서 쓰는 란이 나오는데... 그거 보고 깜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성장과정400자/ 지원동기 700자/ 장단점 400자 였습다.

저같은 경우는 ...​

 


 

성장과정:

사실 카페와 관련된 건 없구, 그냥 책임감과 근성을 배우는 계기가 되었던 호주 생활을 기입.

지원동기:

시드니에서 커피 샷만 내렸던 경험과 호주 사람들이 즐기는 커피문화를 보면서 커피에 관심을 가졌다고 했다. 그리고 스타벅스만이 가지는 브랜드 파워를 언급하면서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이 있는 스타벅스에서 전문적인 바리스타가 되고자 지원.

장단점:

장점에는 다수의 아르바이트 경험을 통해 서비스 마인드와 책임감을 갖추고 있다고 적었고 단점에는 새로운 일을 할 때 잘해내지 못할까봐 걱정이 많음. 하지만 이는 오히려 나를 긴장하게 만들어 업무에 집중하도록 함.

 

 


 

 

 

저같은 경우는 기업 자소서도 많이 써왔기 때문에 당연히 꽉 채워서 냈는데, 후에 1차 면접볼 때 점장님이 말씀하시길, 자소서에 정성이 담겨있어 인상 깊었다고 하셨어요! 저는 아르바이트 개념으로 지원한 것이 아닌 정말 여기에 목숨을 걸었기에 (...응?) 열심히 적었던 건데... 아무래도 다른 분들은 아르바이트로 생각하고 넣으셨는가보더라구요.

아무튼 길게, 정성스럽게 쓴다면 서류합격되는 거 같습니다.

그리고 인적성 검사하는 게 있는데, 검사를 하고 나서 바로 합격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당.

 

 

 

 

 

 

문제가 그닥 어려운 것도 아니라서 긴장할 필요는 없지만, 너무 스스로를 꾸며내서 하면 안되는 거 같더라구요!

일관성있게 답하는 게 제일 중요한듯 ㅠㅠ 여러 블로그를 봤을 때는 어렵지 않다고 무난히 합격할 거라고 나와있었지만, 유튜브 댓글을 봤는데 어떤 사람은 인적성에서 떨어졌다고.....!!!! 떨어지면 60일은 지나야 재지원 가능하다고 하니 부디 성심성의껏 하시길 ....!

 

 

 

지원서는 제출하기 전에 수정이 가능한데, 나는 마음이 급해 모르고 바로 제출하고 말았습니다ㅠㅠㅠㅠ

사실 경력사항을 기입하는 란이 있는데 이전 회사 적으려다가.... 길게 일한 것도 아니여서 그냥 안적었고, 아르바이트 경

력도 적으면 안될 거 같아서 안적었는데... 제출하고 나서 급후회 ㅋㅋㅋㅋㅋ 적을걸...그랬나....?

아무튼 제출하고나서는 수정 불가능입니다.................................

 

 

 

그리고 하루가 지났다. 낮동안 연락 안오길래... 떨어졌나싶어 조금 불안했었어요.

혹시 내 나이가 문제인걸까, 아니면 내 자소서가? 또 아니면 카페무경력...?

다른 블로그 후기를 보니 빠르면 대체로 빨리 연락오는 거 같던데 나는 늦게까지 연락 안오는 거 같아서 슬펐다죠ㅠㅠ

그러다 남친님이랑 저녁먹으러 가는데..... 갑자기 모르는 번호로 연락오길래 혹시나 몰라서 전화 받았더니!!!!

 

 

우리 동네에 있는 스타벅스에서 연락이었어요!!! (동네에 스벅이 3개 정도있어요.)

 

 

 

 

점장님께서는 전화로 오래 일할 수 있는지, 그리고 내일 시간되는지 물어보셨어요. 아무래도 스벅이 힘들다보니 짧게 일하고 그만두는 사람이 많은듯.... 나야 뭐, 힘들 거 각오하고 하는 거니깐 장기 근무 가능하다고 어필하였고 1차 면접일정을 정했습니당!

 

 

(통화끝나고 나서야 날라온 문자)

아무튼 면접제의 연락이 와서 넘 행ㅠㅠㅠ 졸업 이후에는 기업 면접만 보다가 ... 이렇게 알바인듯 하면서 아닌 스타벅스 면접을 보려니 조금 신기하고 낯설었다죠. 지금에서야 합격하고 쓴 글이니 아무렇지 않지만, 그당시에는 조금 걱정도 했다는 ㅋㅋㅋㅋ 아무튼

무지 행복합니당!!!